성주는 참 즐겁다 !! 태봉봉 ~ 참외뿜뿜 ♬’ > 고령/성주 | 경상포커스
    Update 2024.09.14 (토)

 

성주는 참 즐겁다 !! 태봉봉 ~ 참외뿜뿜 ♬’

경상포커스 2019-05-17 (금) 10:40 5년전 7284


2019 성주생명문화축제 ․ 제6회 성주참외페스티벌 개막!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다채로운 프로그램 펼쳐져

 

【경상포커스=전상철기자】2019 성주생명문화축제·제6회 성주참외페스티벌이 16일화려하게 개막했다.

 

4일간 성주 성밖숲 일원에서 개최 되는 이번축제는 올해 특별히 10년만에 참외 페스티벌이 부활해 더욱더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성주는 참 즐겁다 !! 태봉봉 ~ 참외뿜뿜 ♬ 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지난 4월 22일 서울 경복궁 일원에서 펼쳐진 세종대왕자 태봉안의식 재현행사를 통해 축제의 성공을 기원했고, 16일 세종대왕자태실에서의 생명선포식을 시작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가득한 축제가 시작됐다.

 

오후2시 세종대왕자태실에서 생명선포식을 시작으로 축제 서막을 알렸다.

 

지난 4월 22일 경복궁에서 태봉안 출정식과 퍼레이드를 통해 채화된 생명의 불씨는 400km를 달려 성주 세종대왕자태실에서 열린 생명 선포식에서 찬란한 생명의 빛으로 타올랐다.

 

생명선포식에서는 성주군수 및 기관․사회단체, 관람객 등이 참여한 가운데 생명의 존귀함을 공표하는 생명선언문 낭독과 대형 낙관 퍼포먼스가 이어졌다.

 

축제장 특설무대에서 열린 개막식에서는 4개국 해외민속 공연단과 주제공연, 홍준명 추진위 부위원장의 개막선언으로 시작을 알렸으며, 케이윌, 러블리즈, 김경호 등의 개막 축하공연으로 축제 열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앞으로 열릴 주요행사로는 17일 임금에게 성주참외를 진상했던 의식을 재현하는 참외진상의식과 김연자, 김용임, 강진 등의 신나는 트로트 공연과 함께 펼쳐지는 참외가요제가 열린다.

 

18일에는 세종대왕자태실 태봉안 의식을 재현하는 태봉안 퍼레이드, 성주의 자랑인 성밖숲 일원 3km를 걷는 유모차 건강 걷기대회, 소냐, 비단, 이솜, 김주홍과 노름마치, 박상돈, 추가열, 이희진 등이 출연하는 태교음악회, 축제의 마지막 19일에는 성주의 미래인 청소년들의 꿈과 재능을 펼치는 경북도 드림페스티벌, 50사단 군악대, 해외민속공연팀과 풍물패가 함께 하는 시가지 난장 퍼레이드, 축제의 대미를 장식하는 별뫼 줄다리기와 대동놀이 한마당을 비롯한 폐막식이 마련돼 있다.

 

축제추진위 관계자는 “성주만의 차별화된 2019 성주생명문화축제·제6회 성주참외페스티벌을 정성껏 준비해 많은 관광객을 맞이할 준비를 해놓았으니 가족, 연인, 친구 분들과 함께 축제장을 방문하셔서 편안하게 즐기고 행복한 추억 한 자락 만들어가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