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칠곡사랑카드(상품권) 포인트 10% 특별인상 > HEADLINE | 경상포커스
    Update 2020.04.05 (일)

 

칠곡군, 칠곡사랑카드(상품권) 포인트 10% 특별인상

경상포커스 2020-02-27 (목) 14:39 1개월전 72  


경상포커스=배성호기자칠곡군은 코로나19로 인한 소비위축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해 3월 한 달 동안 칠곡사랑카드(상품권)에 대해 포인트를 현행 5%에서 10%로 특별인상 한다.

 

이번 특별 인상은 코로나19가 지역 상권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적극적인 소비진작을 통한 골목상권 활력 제고를 위해 마련했다.

 

군 관계자는 포인트 특별인상으로 위축된 소비심리가 회복되고 침체에 빠진 지역경제가 활기를 되찾아 소상공인·자영업자의 매출증대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난 1월 대구·경북 최초로 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을 출시·운영 중인 군은 지역경제활성화의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는 지역화폐 발행규모를 올해는 100억 원으로 대폭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지역경제의 선순환 구조를 이끌어가는 칠곡사랑카드(상품권)의 이용 촉진을 위해 앞으로 군민의날(5), 추석(9), 낙동강 세계평화 문화대축전(10) 등에도 추가적으로 포인트 특별인상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지역 소상공인들의 체감 경기가 그 어느때보다 심각한 상황에 칠곡사랑상품권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길 바란다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매출감소를 겪고 있는 음식점과 상점가 등 자영업자의 어려움을 분담하는 차원에서 2월부터 군청 구내식당 휴무일을 월2회에서 주1회로 늘려 외부 식당을 이용하고 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