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왜관시장 등 전통시장 3개소 5일장(노점상) 임시 휴장 > HEADLINE | 경상포커스
    Update 2020.04.05 (일)

 

칠곡군, 왜관시장 등 전통시장 3개소 5일장(노점상) 임시 휴장

경상포커스 2020-02-27 (목) 14:41 1개월전 73  


경상포커스=임종구기자칠곡군은 코로나19 확산 우려에 따라 군민의 건강과 안전, 지역상권 보호를 위해 왜관·약목·동명시장 5일장 노점상에 대해 25일부터 상황 종료시 까지 임시휴장을 결정했다.

 

이는 장날에는 대구 등 인근 지역 상인들이 모여들어 코로나19 확산이 그 어느 때보다 우려되기 때문이다.

 

이에 시장상인회에서 코로나19 여파로 경기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지역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자발적으로 휴장을 결정했다.

 

군은 각 시장 입구 등에 5일장 임시휴장 안내 현수막을 게첨 하고, 군민 불편사항이 없도록 홍보에 만전을 기하며, 장날 당일에는 상인회, ·, 군 관계자가 합동 단속 및 홍보 등을 통해 노점상 차단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또 전통시장 및 주변 상가들에 대해 매주 방역소독을 실시하여 군민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위해 칠곡군 전 공무원들이 동참하여 장보기 행사 등 전통시장 살리기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백선기 군수는 군민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는 일이 무엇보다 최우선이며, 코로나19 관내 유입 차단을 위해 모든 행정력을 총동원 하고 있다군민들께서도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적극적으로 지켜 달라고 당부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