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코로나19”감염예방 총력 대응 > HEADLINE | 경상포커스
    Update 2020.04.05 (일)

 

고령군,“코로나19”감염예방 총력 대응

경상포커스 2020-02-27 (목) 14:38 1개월전 61  


청사 출입관리 및 소독 강화, 구내식당 이용시간 조정 등

 

경상포커스=전상철기자고령군(군수 곽용환)은 코로나19 위기경보가 최고 단계인 심각단계로 격상되고,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발생됨에 따라 코로나19 감염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한 총력 대응에 나섰다.

 

먼저, 군은 코로나19 유입으로 청사가 폐쇄되는 초유의 사태를 예방하기 위해 열화상 카메라가 설치된 본관 정문과 민원실 출입구를 제외한 모든 출입문을 폐쇄해 청사 출입관리를 강화하고, 청사 방역도 주1회 전체 방역을 실시하고 민원실 등 평소 주민들과 직원들이 자주 이용하는 곳은 매일 1회 소독을 실시한다.

 

구내식당도 부서별 시간을 지정해 식당 내 밀집을 방지하고, 상호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마주 앉지 않고 한 방향으로 앉아 식사를 하도록 하고 있다.

 

또한 임산부 및 확진자, 자가격리자와 직·간접적으로 접촉하여 감염의 우려가 있는 등 조금이라도 코로나19 증상이 의심되는 직원에게는 재택근무를 실시하도록 조치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코로나19 감염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해 다소 불편한 사항이 있더라도 많은 이해와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 “지역 내 확산방지를 위한 대응책을 강구해 사태가 종식될 때까지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감염에 특히 취약한 노인복지시설 등 사회복지시설 감염예방을 위해 시설물 11개소에 대한 방역작업을 완료했다.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에 대해 위생관리 철저 및 외부인과의 단절을 위한 시설 거주를 독려하고, 복지시설 방역물품 및 코로나19 격리자 긴급 생활안정 지원등에 대해 예산 성립전 사용으로 36,150천원을 선집행해 손소독제 및 마스크 등 방역물품을 배부하는 등 코로나 19 감염예방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