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대구지방조달청-대구광역시 교육기관 자매결연 협약 체결 > 경북 | 경상포커스
    Update 2018.08.19 (일)

 

성주군-대구지방조달청-대구광역시 교육기관 자매결연 협약 체결

경상포커스 2018-02-06 (화) 23:23 6개월전 106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한 체험학습 여행지로 각광…

성주 관광활성화 기대

 

【경상포커스=전상철기자】성주군은 지난 5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대구지방조달청과 대구광역시 교육기관 간 지역여행‧ 체험상품 이용 확대를 위한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구지방조달청장(청장 류재일)을 비롯해 대구산격중학교(교장 임이숙), 대구이곡중학교(교장 김선희) 등 5개 학교에서 참석했으며, 자매결연을 통해 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한 학생들의 체험학습 프로그램 이용을 위한 상호 연계체계를 구축하고 성주군 여행상품 이용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성주군은 2016년에 조달청 나라장터에 여행‧체험상품으로 ‘별고을 시간여행(당일 여행)’, ‘교실 밖 문화여행(1박 2일 여행)’을 등록하고 조달청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으며, 가야산 국립공원 등 천혜의 자연환경과 세종대왕자태실, 한개민속마을 등 지역의 산재한 역사 문화유산을 활용하여 관광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항곤 성주군수는 “이번 자매결연 체결로 학생들이 성주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역사문화유산을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체험학습 여행지로 각광 받을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특색 있는 관광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지역 관광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