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의 왕국, 대가야!” > 경북 | 경상포커스
    Update 2018.05.26 (토)

 

“신비의 왕국, 대가야!”

경상포커스 2018-02-06 (화) 23:19 3개월전 67  


가야국역사루트재현사업 마무리에 박차....

올해 완공 목표로 차질없이 진행

 

【경상포커스=전상철기자】고령군은 “신비의 왕국, 대가야”로 불려온 대가야 도읍지를 ‘가야국 역사루트재현 사업’을 통해 가야문화권을 대표하는 광역관광거점 도시로 새롭게 탄생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가야문화권 5개시도 20여개 자치단체 중 고령지역을 중심으로 가야역사문화 재현과 광역관광 거점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경상북도 3대문화권 선도사업으로 추진중인 “가야국역사루트 재현사업” 이 현재 공정이 약80% 정도로서 마무리 단계 있으며, 오는 9월말 완공이 되면 새로운 지역경제 성장 동력을 창출하고 경제 활성화를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본 사업은 고령군 대가야읍 고아리 일원에 부지면적 102천㎡에 총사업비 537억원을 투입하는 대규모 국책 사업으로서 2010년~ 2018년까지 9개년에 걸쳐 대가야 생활촌으로 조성하고, 이와 연계한 장기리 암각화 관광자원화 사업을 함께 추진하고 있으며, (주)고덕종합건설,(주)대웅종합건설 등이 시공하고 도화엔지니어링(주)외 4개사가 건설사업 관리를 하고 있다.

 

지난 2010년 간이예비타당성을 시작으로 기본계획 수립, 군관리계획(유원지) 결정‧고시, 실시계획인가 등을 거쳐 2014년 9월 실제 토목공사를 착공하여 2018.9.30. 까지 준공목표로 차질 없이 진행중에 있다.

 

주요 도입 시설로는 인트로영상관을 시작으로 대가야생활촌, 건국설화공원, 공방촌, 상가라도못, 나루터, 한기촌(숙박촌), 주산성전시관, 용사체험장, 고고학 발굴체험장, 물놀이장, 수변공연장, 백두대간 탐방로 등 내부 전시 및 체험시설과 입구변의 먹거리촌, 가야숲 광장, 주차장 등 편의시설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가야의 역사문화를 직접 체험과 교육 및 관광할 수 있도록 갖추어져 있다.

 

또한 고령은 문화관광도시에 걸맞게 본 사업장 중심으로 주변에 농촌체험특구, 승마장, 모듬내 캠핑장, 대가야테마관광지 등 많은 관광지가 배치되고 있는바 관광객들의 안전하고 원활한 교통소통을 위해 대가야 우시장에서 관광지 입구까지 4차로 확장을 위해 별도로 65억원을 투자해 현재 설계중에 있다.

 

앞으로 본 사업이 완료되면 현재 인근지역에서 민자사업으로 추진중인 워트파크 조성사업과 구 가야대학교의 골프장 등과 함께 고령의 새로운 관광도시로 거듭 날것이며, 지역경제 또한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