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5월의 신부, 행복한 결혼 생활을 응원해요~ > HEADLINE | 경상포커스
    Update 2024.06.14 (금)

 

아름다운 5월의 신부, 행복한 결혼 생활을 응원해요~

경상포커스 2024-05-27 (월) 14:19 17일전 110  


경상포커스=전상철기자따뜻한 봄바람이 불어오는 지난 26, 성주군 문화예술회관 소강당에서 작은결혼식이 진행됐다.

 

2024년 작은결혼식 지원사업의 첫 번째 주인공은 성산6리 이장인 송준엽 부부로 참석한 많은 하객들의 축하를 받았다.

 

송준엽 부부는 개인적인 사정으로 결혼식이 늦어졌는데 성주군에서 지원하고 있는 작은 결혼식 지원사업을 알게 됐고 덕분에 아내가 원하던 결혼식을 하게 돼 깊은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말했다.

 

성주군 인구정책 사업 중에 하나인 작은결혼식 지원사업은 예비·신혼부부를 대상으로 결혼식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완화시키기 위한 사업으로, ()한자녀더갖기 운동연합 성주군지부가 주가 돼 웨딩용품 대여, 결혼식장 인테리어 등을 지원해주고 있다.

 

이병환 군수는 관혼상제 중 가장 축복받는 것이 결혼이라며 "출산, 육아에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신혼부부가 많이 탄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주군 인구정책팀에서는 결혼하기 좋은 성주, 아이 키우기 좋은 성주를 만들기 위해 출산, 양육지원금 확대를 논의하고 결혼장려금(최대 700만원), 올라이트 생명학교 등을 추진해 인구 유입에 적극 노력을 하고 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