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적극행정 실행계획 수립 > HEADLINE | 경상포커스
    Update 2024.06.14 (금)

 

고령군, 적극행정 실행계획 수립

경상포커스 2024-05-27 (월) 13:11 17일전 69  


적극행정 문화 확산으로 역량있는 공직사회 실현

 

경상포커스=전상철기자고령군(군수 이남철)은 공정과 책임에 기반한 역량 있는 공직사회 실현과 군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 문화 확산을 위해‘2024년 적극행정 실행계획을 수립했다.

 

실행계획은 기관장이 선도하는 적극행정 문화조성 적극행정 공무원 우대강화 적극행정 공무원 보호·지원 확대 소극행정 예방 및 혁파 적극행정 참여·소통 강화라는 5대 분야, 16개의 세부 추진전략으로 이루어져 있다.

 

먼저 적극행정 협력 체계를 강화해 부서 및 주민 추천 창구 운영을 통한 다양한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선발된 우수공무원에 대해서 인사상 인센티브 뿐 아니라 표창·시상금 등 공무원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우대방안을 강구하여 부여할 계획이다.

 

또한 적극행정 장려와 적극행정 공감대 형성을 위해 대내적으로 사전컨설팅 제도와 적극행정 면책보호관 제도를, 대외적으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 제도와 적극행정공무원 주민추천창구를 운영한다.

 

이외에도 소극행정 상시 신고센터를 운영해 소극행정에 대한 민원을 해소하고 소극행정 발생 시 엄정 조치해 공직기강을 확립할 방침이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적극행정은 고령의 실질적인 변화를 견인하는 동력이 될 것임을 강조하며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주요 현안사업과 정책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을 주문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