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으로의 복귀위한 적극적인 코로나19 예방접종 동참 > HEADLINE | 경상포커스
    Update 2024.04.27 (토)

 

일상으로의 복귀위한 적극적인 코로나19 예방접종 동참

경상포커스 2021-04-06 (화) 17:32 3년전 332  


고령군수 / 곽용환

 

 경상포커스=전상철기자고령군(군수 곽용환)은 코로나19의 장기 유행에 따른 피해확산 감소와 지역사회 전파차단을 위한 집단면역 확보를 위해 전 군민의 70% 백신 접종을 목표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방역 상황은 3월 중 하루 평균 4백 명대 신규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고변이 바이러스 감염도 증가하고 있으며, 4차 유행이 시작될지 모르는 갈림길에 서 있어 많은 사람의 신속한 예방접종이 필요하다.

 

고령군은 3월 3일부터 65세 미만 요양병원 및 요양시설 입소자 및 종사자를 시작으로 코로나1차 대응요원병원급이상 의료기관 종사자 및 특수·보건교사를 대상으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을 완료했다.

 

접종기간 동안 65세 미만 일부 접종자에게서 고열근육통 등의 이상반응이 있었던 데 반해 65세 이상 일부 접종자는 미열 증상이 있었고기타 특이한 증상은 없었다.

 

아울러 코로나19백신의 신뢰성 및 안전성에 대한 우려를 해소하고 군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곽용환 고령군수도 재난안전대책본부장 자격으로 백신 접종을 받았으나 접종 후 다음날까지 별다른 이상반응은 나타나지 않았다.

 

고령군은 오는 8일부터 주산체육관에 예방접종센터를 개소해 읍면에 동의서를 제출한 만75세 이상(194612월 31일 이전 출생자)어르신을 대상으로 예방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다.

 

백신은 화이자(Pfizer)백신이며, 1차 접종 후 21일 간격을 두고 2차 접종을 실시한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뒤에는 근육통두통발열오한 등 경증 이상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백신 접종 전에 타이레놀과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해열진통제를 준비하고미열이 있는 경우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휴식을 취해야 한다.

 

예방접종 후 숨쉬기 곤란하거나 심하게 어지러운 경우입술얼굴이 붓거나 온몸에 심한 두드러기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갑자기 의식이 없거나 쓰러진 경우는 지체 없이 119에 신고하거나 응급실에 방문해야 한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백신접종은 집단면역 형성을 위한 가장 빠른 방법인 만큼 백신 접종에 적극 동참해 코로나 이전의 소중한 일상을 하루 빨리 되찾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