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아빠 저 잘 크고 있나요? > HEADLINE | 경상포커스
    Update 2024.04.19 (금)

 

엄마, 아빠 저 잘 크고 있나요?

경상포커스 2021-03-05 (금) 15:14 3년전 407  


성주군 드림스타트 아동발달측정기기(인바디) 도입

 

경상포커스=전상철기자성주군드림스타트에서 아동발달측정기기(인바디세트)를 도입해 아동의 발달단계별 성장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가 제공된다.

 

드림스타트 사업에서는 기존방식으로, 아동의 키와 몸무게에 따른 비만도를 확인해 건강관리에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연계·제공했으나 외형으론 확인하기 어려운 아동의 건강지수인 체지방률 및 기초대사량 등을 정확한 데이터를 산출해 현재 성장단계에 맞는 신체발달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사업의 효과성을 더욱 높일 수 있게 됐다.

 

또한 아동의 키 측정세트는 원격으로 아동의 머리위에서 레이저 포인트를 쏘아 높이를 재는 방식으로 주변 환경과 장소에 관계없이 아동의 성장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드림스타트 아동의 한 부모는 이렇게 집까지 찾아와주셔서 키와 몸무게, 체지방률 등을 기계로 정확하게 재보니 아이들도 재미있어하고 매번 아이들의 신체발달이 기록된다고 하니, 다음번에 드림 선생님들이 방문하실 때마다 얼마나 우리 아이가 자라있을지 기대된다며 소감을 밝혔다.

 

드림스타트 사업은 0~12세까지의 기초, 차상위, 한부모 가정 등 아동의 성장 및 복지여건이 취약한 가정의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아동복지사업이며, 인지/언어, 신체/건강, 정서/행동 분야의 서비스를 제공해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성주군드림스타트는 연중으로 대상아동을 발굴하고 있으며, 관할 읍/면사무소 및 성주군 드림스타트(930-6892~7)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