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살리미! 찾아가는 깨끗한성주 마을순회교육 > HEADLINE | 경상포커스
    Update 2024.04.26 (금)

 

환경살리미! 찾아가는 깨끗한성주 마을순회교육

경상포커스 2019-08-13 (화) 14:04 4년전 887  


환경공동체아카데미」환경지도자 환경교육 강사로 Start up!

재활용동네마당 이용법, 깨끗한성주 의식개혁 교육 직접실시

 

【경상포커스=전상철기자】성주군(군수 이병환)은 12일부터 30일까지 성주읍 경산4리 경로당 등 10개읍면 총 70개소를 대상으로 환경살리미 30명이 환경살리미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깨끗한성주 마을순회교육을 실시한다.

 

교육내용은 재활용동네마당 이용법, 분리배출방법, 환경상식퀴즈, 재활용품 분리배출 실습, 깨끗한 성주만들기 의식고취의 내용으로 진행하며 주민이 직접 실생활에서 실천 할 수 있는 행동요령을 중심으로 환경살리미 강사과정을 수료한 환경지도자가 직접 교육한다.

 

환경살리미 강사는 작년 환경공동체아카데미, 환경살리미 강사양성 교육과정을 수료한 환경지도자로써 환경기초지식, 강의스킬, 리더쉽 등 기초 및 심화교육 훈련을 마친 주민들이다.

 

김성규 환경지도자회장은 “군민중심 행복성주의 군정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주민대상 교육과 함께 실천에서도 솔선수범하는 환경리더가 될 것”을 다짐하며, “내년에는 재활용동네마당이 설치된 모든 마을에 찾아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군민행복을 위한 기반은 청정하고 쾌적한 환경이 바탕이 돼야 하고 먹자쓰놀 확산도 깨끗한 성주환경이 기초가 돼야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