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과 서울특별시와의 상생발전을 위한 우호교류협약체결 > HEADLINE | 경상포커스
    Update 2024.04.23 (화)

 

성주군과 서울특별시와의 상생발전을 위한 우호교류협약체결

경상포커스 2019-04-01 (월) 16:00 5년전 665  


【경상포커스=전상철기자】성주군은 1일 서울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성주군-서울시상호간 우호교류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서울시와 성주군이 도·농간 교류를 통해 상호간 협력과 관계 증진을 통해 상생의 발판을 마련하자는데 합의 하면서 성사됐다.

 

성주군과 서울시는 협약을 통해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 확대 및 홍보, 문화예술교류 사업을 통한 지역 간 소통의 기회제공, 지역 관광자원 연계 및 활성화를 위한 협력, 일자리 정책 및 정보 공유를 통한 지역상생 협력체계 구축, 귀농·귀촌 희망시민을 위한 맞춤형 지원 및 견학체험, 서울혁신로드를 통한 상호정책 연수 및 교류 추진 등 6개 분야의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이번 협약은 우리나라의 가장 큰 도시인 서울시에 우리군의 농·특산물을 직거래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 할 수 있음은 물론, 서울시의 앞선 정책들을 공유함으로써 우리군의 지역발전을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 “오는 22일 2019 세종대왕자태실 태봉안 의식재현 행사가 경복궁, 광화문 등 서울일원에서 개최됨에 따라 많은 협조와 홍보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