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휴가 최고의 축제여행 봉화로 떠나자 > 동부/서부 | 경상포커스
    Update 2024.03.28 (목)

 

올 여름 휴가 최고의 축제여행 봉화로 떠나자

경상포커스 2022-07-29 (금) 10:59 1년전 241  


30일부터 문체부 대표축제, 봉화은어축제 화려한 닻 올려

분천한여름축제, 봉자페스티벌은 봉화를 뜨겁게 달구고

경북에서 휴가 보내며 불볕더위 시원하게 날려 버리자

 

경상포커스=전상철기자길 잃은 산타가 때 아닌 여름에 출현한다. 봉화에서 태어난 아기자기한 자생화들이 보기만 해도 미소를 짓게 한다.

 

가장 깨끗한 물에서만 산다는 은어를 맨손으로 잡을 수 있다. 여긴 경북에서도 가장 깨끗한 곳, 봉화에서 아이들과 떠나는 최고의 축제여행이 이달 말부터 펼쳐진다.

 

경북도는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대표축제인 봉화은어축제가 30일 개막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3년만에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다음달 7일까지 9일간, 봉화 내성천 일원에서 화려하게 진행된다.

 

봉화에서 COOL하게! 은어로 FUN하게란 주제로 물놀이장, 놀이체험존, 샌드아트 모래 놀이장 등 아이들을 위한 ZONE은 물론 축제속의 야시장, 은어먹거리 장터, 잡은 은어를 구워 맛볼 수 있는 숯불그릴코너 등 흥미진진한 프로그램이 풍부하게 마련됐다.

 

축제의 백미는 역시 은어잡이 체험이다.

 

은어 반두잡이는 평일에는 매일 3, 주말에는 4회가 진행되며, 은어 맨손잡이 체험은 평일에는 매일 4, 주말에는 5회가 운영된다. 또한 86일에는 반두잡이 어신선발대회가 개최된다.

 

참가신청은 봉화은어축제 홈페이지(http://www.bonghwafestival.or.kr/)에서 가능하고, 체험프로그램은 현장에서 신청도 가능하다.

 

올 여름, 전국에서 가장 깨끗하고 겨울에는 가장 추운 봉화에서 축제세상으로 피서객을 유혹한다.

 

매력적인 야생화, 이색테마 산타마을, 시원한 물은 더위에 지친 피서객과 아이들의 발길을 붙잡기에 충분하다.

 

지난 23일 개막한 분천 한여름축제는 821일까지 진행된다.

 

소천면 분천리 산타마을에 때 아닌 여름에 산타가 출현하는 자체만으로도 흥미롭다.

 

한여름 별빛여행, 산타쿠깅클래스, 체험 놀이터, 플리마켓 등이 운영되며, 87일에는 열차 관광객과 산타가 함께하는 도착! 미션 도착드림팀, 813, 21일에는 찐 산타를 찾아라등 특별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 하나는 지난 28일 개막한 봉자페스티벌이며 87일까지 이어진다.

 

축제기간 내내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는 여름에 피는 털부처꽃, 긴산꼬리풀, 벌개미취, 범부채 등 봉화의 자생화들이 환한 웃음으로 관광객을 맞이한다.

 

대형호랑이 조형물(가로15m, 세로8m) 백두랑이가,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또 종자체험연구, 반려식물 분갈이, 식물컨설팅 등 다양한 교육체험, 전시 이벤트 행사기간 내내 화려하게 장식한다.

 

한편, 봉화를 방문하는 축제관광객 편의제공을 위해 각 축제장을 순회하는 셔틀버스도 운행한다.

 

경북도는 코로나19가 확산추세에 따라 기본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한 여름 불볕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여름축제를 경북에서 휴가를 보내며 맘껏 즐겨 주시길 바란다경북에서 편안하고 안전한 축제여행이 되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