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질 블로그 운영을 위한 동영상 제작 교육 > 동부/서부 | 경상포커스
    Update 2018.12.11 (화)

 

고품질 블로그 운영을 위한 동영상 제작 교육

경상포커스 2017-12-05 (화) 21:14 1년전 173  


동영상 교육으로 엄지족 소비자를 사로잡자 

【경상포커스=김경희 기자】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정보화농업인 및 상주시민의 정보화 능력향상을 위해 지난 4일부터 3일간 농업기술센터 컴퓨터 교육장에서 고품질 블로그 운영을 위한 동영상 제작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 교육은 SNS를 활용해 농산물을 판매하기 위한 홍보성 동영상 제작 교육으로 미디어 커머스를 통해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하고, 농산물 재배에서 수확까지의 전 과정을 길게 설명할 필요 없이 동영상에 녹여내어 농산물 유통에 큰 영향을 미치는 엄지족을 사로잡을 수 있게 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것이다.

 

정보화 교육은 컴퓨터 기초,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스마트폰 활용, 블로그 운영, 경영마케팅 교육 등 다양한 과정을 교육하고 있다.

 

교육생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2002년 컴퓨터 교육장을 설치한 이래 매년 400명이 넘는 정보화 교육생을 배출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정보화 교육장을 리모델링해 컴퓨터를 기존 25대에서 12대를 보강했다.

 

2018년도에는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입해 품질 높은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미래농업과 피정옥 과장은 “정보화의 눈부신 발전과 급속한 성장이 농업분야에서 일어나고 있으며, 이에 발맞추어 도전하지 않는다면 퇴보하고 만다”며 “상주농업의 발전을 위해서는 고품질 정보를 획득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한 만큼 정보화 교육에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