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가야산황금들녘메뚜기축제 내달 7일 개막 > 고령/성주 | 경상포커스
    Update 2024.04.20 (토)

 

성주가야산황금들녘메뚜기축제 내달 7일 개막

경상포커스 2023-09-29 (금) 14:06 6개월전 205


성주군의 대표 가을축제내달 7, 8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 준비 '찾아라 메뚜기 즐겨라 가을소풍'

 

경상포커스=전상철기자경북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가을대표축제인 '2023 성주가야산 황금들녘 메뚜기축제'107일과 8일 이틀간 수륜면 수성리 어울림마당에서 개최된다.

 

'찾아라 메뚜기! 즐겨라 가을소풍!' 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친환경 농촌체험 프로그램, 가족 운동회, 버블공연, 지역 축산물 시식·판매 행사 및 농특산물 전시·판매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가득 차 있다.

 

축제 첫날 개막식에서는 '풍년기원 풍등날리기' 퍼포먼스와 축하공연이 펼쳐지며 이어 군민이 함께하는 한마당 노래자랑이 진행돼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방문객에게 특별한 추억이 될 가을소풍 프로그램도 상시 운영한다.

 

메뚜기 잡이, 고구마 캐기, 사과낚시, 메기잡기, 떡메치기 등 친환경 농촌체험 프로그램과 다양한 종목의 가족 운동회, 사생대회, 가래떡 길게 빼기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어 알차게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성주가야산 황금들녘 메뚜기축제'는 주민 주도형 축제로서 남다른 의미가 있다.

 

축제장 환경정비에서부터 체험장 조성, 행사 운영까지 축제의 시작부터 끝까지 지역민의 참여로 이뤄진다.

 

특히 올해는 작지만 특색 있는 있는 축제로 인정받아 경북도 미색(微色)축제로 선정돼 지역을 대표하는 관광 자원으로 입지를 굳힐 것으로 보인다.

 

배동희 메뚜기축제추진위원장은 "주민주도형 축제인 만큼 자부심을 가지고 축제를 준비한다.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10월 축제장을 방문하시어 자연 속에서 온 가족이 재밌게 즐기다 가시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메뚜기 축제는 올해 경북도 미색(微色)축제로 선정되며 축제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았다""앞으로도 가야산 청정지역에서 주민과 함께 즐거운 성주를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