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대가야시장 2018년 경북우수시장 상품전시회 참가 > 경북 | 경상포커스
    Update 2018.12.11 (화)

 

고령대가야시장 2018년 경북우수시장 상품전시회 참가

경상포커스 2018-10-07 (일) 11:10 2개월전 103  


【경상포커스=전상철기자】고령대가야시장은 경북도 전통시장의 우수특산물 전시, 판매, 홍보 및 상호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5일부터 7일까지 김천시 실내체육관 일원에서 열리는 2018년 경북우수시장 상품 전시회에서 참가했다.

 

이날 행사는 식전공연(모듬북공연), 인기가수 공연, 우수상품경매 등 다양한 행사로 진행됐으며 고령대가야시장은 대구건어물(한형식), 장기양곡(노숙남)이 참가하여 멸치, 황태, 곡물, 등겨장 등 다양한 물품을 선보였다.

 

먹거리부스에는 시장분식(김은호)이 참가해 쌀핫도그, 소떡꼬치, 닭강정 등을 판매해 고령대가야시장을 홍보 했으며. 단체상으로 전국상인연합회 회장상과 한형식 부회장이 개인상으로 지방 중소벤처기업청장상을 수상했다.

 

고령대가야시장은 지역 5일장을 기반으로 해 고령군의 우수한 역사, 문화자원과 연계해 전통 5일장의 명맥을 유지해 가고 있으며 지역 시골시장으로 다양한 체험행사와 관광, 지역 먹거리를 연계해 운영함으로써 대구 등 대도시 시민들이 많이 찾아와 장날이면 전통시장에 활기를 되찾는 등 관광객들의 힐링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앞으로 고령대가야시장은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을 통해 가을 전통시장축제를 개최하는 등 지역의 우수한 체험 자원과 연계해 명실상부 시골장터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군산 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도 참가해 지역선도시장으로서의 모범적인 사례를 전파하는 본보기로 자리매김해 갈 것이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