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2018년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 실시 > 경북 | 경상포커스
    Update 2018.11.16 (금)

 

칠곡군, 2018년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 실시

경상포커스 2018-09-11 (화) 15:34 2개월전 106  


【경상포커스=배성호기자】칠곡군은 최근 교육문화회관 평생학습관에서 칠곡소방서, 한국승강기안전공단 경북서부지사, 남양엘리베이터, 칠곡군 재난안전네트워크, 승강기 관리주체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18년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승강기 안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승강기 사고 및 고장 발생시 신속한 구조 등 초기 대응능력 제고와 인명피해 최소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특히 이번 훈련은 승강기 이용 중 고장 발생으로 1층과 2층 사이 이용객 갇힘사고 상황을 연출하고, 비상통화 장치로 신고해 초기대응부터 119 구조대 및 유지관리업체의 긴급 출동과 구조활동까지 이뤄지는 순서로 진행했다.

 

또 한국승강기안전공단 경북서부지사에서는 승강기의 각종 사고사례를 통해 승강기의 안전한 이용방법과 사고시 대응요령 등의 교육도 병행하여 승강기 안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일깨우는 계기를 만들었다.

 

류명진 행정안전국장은 “고장으로 인한 승강기 갇힘 사고로 안전한 승강기 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며 “이번 훈련을 통해 승강기 안전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승강기 안전사고 초기 대응능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