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지원작 > 경북 | 경상포커스
    Update 2024.03.19 (화)

 

2018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지원작

경상포커스 2018-04-16 (월) 13:52 5년전 561  


대구시립합창단 초청“김광석의 노래, 클래식으로 만나다” 공연

 

【경상포커스=전상철기자】성주군은 20일 오후 7시 30분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대구시립합창단 초청“김광석의 노래, 클래식으로 만나다” 를 무료로 공연한다.

 

이번 공연은 국민 개개인의 문화수준을 향상시켜 지역 간 문화적 격차 해소하고 나아가 문화예술회관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하는 “2018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국·공립예술단체 우수공연 프로그램 지원작으로서, 대중가수 故김광석의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이등병의 편지”, “서른 즈음에”, “먼지가 돼”등 주옥 같은 곡들을 합창곡으로 편곡해 관객에게 친근하면서도 아련하게 다가가는 음악회이다.

 

김광석의 노래, 클래식으로 만나다는 대구시립합창단의 특별한 매력을 느낄 수 있을 뿐 만 아니라 특별게스트로 소프라노 이윤경씨와 성주의 자랑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성주군합창단의 매력들을 또한 만끽할 수 있는 기회이다.

 

김항곤 성주군수는 “이번 공연을 통해 지역의 클래식 대중화 통해 공연 프로그램 다양성을 추구하고 국·공립예술단체의 우수한 공연 프로그램들을 개최함으로, 지역주민들에게 일상 속에서 문화와 예술을 쉽게 접할 수 있는 성주, 문화와 예술이 가까이 있는 성주를 만들어 나아가겠다” 고 밝혔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