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추석맞이 전통시장 합동 장보기 행사 실시 > HEADLINE | 경상포커스
    Update 2018.10.15 (월)

 

성주군, 추석맞이 전통시장 합동 장보기 행사 실시

경상포커스 2018-09-17 (월) 14:29 28일전 117  


【경상포커스=전상철기자】성주군은 민족 고유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대형 유통업체의 등장과 인터넷 쇼핑몰 등 유통구조의 다양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해 17일 성주전통시장에서 대대적인 장보기 행사를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이병환 성주군수를 비롯한 성주군 공무원,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가 참여했으며, 추석맞이 장보기와 병행해 전통시장 살리기 홍보 및 물가안정 캠페인을 함께 실시했다.

 

장보기행사에 참여한 성주군 공무원들은 미리 구매한 온누리 상품으로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과 추석 명절에 사용할 제수용품을 직접 구매했으며, 상인들의 애로사항에 대해서도 청취했다.

 

김성용 상인회장은 “이번 명절에는 소비심리가 더 위축된 것 같아 걱정이었는데 이렇게 장보기 행사를 통해 전통시장에 관심을 가져주신 것에 감사하다”며, “성주전통시장의 장점이 더욱 알려질 수 있도록 홍보”를 당부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가격흥정과 넉넉한 인심으로 전통시장의 맛과 정을 느낄 수 있는 하루였으며, 평소에도 온누리 상품권 구매와 전통시장 이용을 독려해 전통시장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