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임치구 청소년! 대가야의 역사와 문화 속으로~![]() 임치구 청소년 국제교류단 7번째 고령 방문
【경상포커스=전상철기자】(사)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는 청소년 국제 교류사업의 일환으로 중국 치박시 임치구 청소년들을 고령으로 초청해 22일부터 25일까 3박4일 일정으로 대가야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게 한다.
이번 방문은 2011년 상호발전과 우호증진 교류를 시작으로 7번째로, 지난 6일부터 10일까지 고령군 청소년들의 임치구 방문과 더불어 상호교류 방문으로 이뤄진 것이다.
이번에 고령을 찾은 임치구 청소년 국제교류단은 청소년 20명, 인솔자 4명으로 총 24명이다.
이들은 고령군에서 진행하는 환영식에 참석한 뒤 고령중학교 방문과 한국가정에서의 홈스테이를 통해 청소년 교류활동을 진행하고 대가야박물관·왕릉전시관 관람 및 다도·다례체험, 한복 체험, 전통음식 만들기 체험 등 대가야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를 가질 계획이다.
곽용환 이사장(고령군수)은 “그동안 쌓아온 신뢰를 바탕으로 이뤄진 이번 교류가 양국의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과 서로를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발전된 청소년 국제교류사업을 통해 다양한 교류와 협력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