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재다능한 “고령군 귀농인 연합회” > HEADLINE | 경상포커스
    Update 2024.04.25 (목)

 

다재다능한 “고령군 귀농인 연합회”

경상포커스 2018-05-29 (화) 12:10 5년전 537  


집수리·담장도색·장수사진·문화공연

【경상포커스=전상철기자】26일 마지막주 토요일 할매할배의 날을 맞아 고령군 귀농인 연합회(회장 김정식)가 또다시 뭉쳤다.

 

기초생활수급자 시모씨(82,운수면 꽃질2길)와 저소득 독거노인 이모씨(운수면 꽃질2길) 2세대를 방문, 노후된 연탄보일러를 깔끔하게 교체시공해 겨울을 대비했고, 칙칙한 담장 도색과 어두운 집안 전등 및 도배, 장판 교체로 마음까지 밝아졌다.

 

고령군 귀농인연합회(회장 김정식)는 음악에 재능 있는 다재다능한 귀농인이 전공을 살려 문화공연 봉사에 참여키로 하고, 올해 2개마을 문화공연 봉사활동이 시작됐다.

 

첫 대상 마을인 운수면 꽃질2길 마을 어르신45명과 귀농인50명이 모여, 오전 집수리 봉사로 고단한 몸이지만 마을 어르신들에게 점심식사와 다과를 제공, 음악봉사를 했다.

 

이날 마을어르신 노래자랑 상품으로는 귀농인들이 농사짓고 가공한 우수농산물을 참석자 모든분들에게 하나씩 골고루 드릴수 있게 찬조해, 모든 것을 자급자족하는 귀농인 연합회의 단합된 모습을 보여주어 더욱 흐뭇하고 보람된 하루가 됐다.

 

귀농인연합회 운수면(우종태)회장은 “운수면에 봉사를 오신것에 귀농인들에게 감사를 전하고, 귀농4년차인 본인도 재능봉사를 하고 있지만, 고령으로 귀농한 사람들이 이토록 다재다능한 사람들로 똘똘뭉쳐 있다는 것을 새삼 놀라며, 앞으로 소외된 이웃과 특히, 장애인 및 독거노인을 위주로. 일상생활에 불편한 일이 없도록 도움을 드리기 위해 매달 지속적인 재능나눔 봉사활동에 솔선수범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