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AI 비상긴급대책 영상회의 개최... 차단방역 총력 > HEADLINE | 경상포커스
    Update 2024.03.29 (금)

 

경북도, AI 비상긴급대책 영상회의 개최... 차단방역 총력

경상포커스 2018-03-18 (일) 13:28 6년전 606  


충북 음성, 경기 평택・양주・여주, 충남 아산 AI 양성판정 사안 엄중

 

김순견 경제부지사... 농가 차단방역 철저, 방역조치사항 확행 주문

 

【경상포커스=전상철기자】경북도는 18일 최근 고병원성 AI 발생이 증가하고 겨울철새 북상시기와 맞물려 AI의 전국적 확산이 우려되는 긴박한 상황에서 방역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김순견 경제부지사 주재로 ‘AI 비상긴급대책 영상회의’를 개최했다.

지난해 11월 17일 고병원성 AI가 전북 고창에서 처음 발생한 이후 2월 8일 충남 천안 산란계 농장 발생을 끝으로 소강상태를 보이다가 3월 13일 충북 음성, 3월 16일 경기 평택과 관련 역학농장 여주・양주, 충남 아산에서도 AI가 발생해 전국적 확산이 우려되는 엄중한 상황이다.

 

영상회의에서 김순견 경제부지사는 시군 부단체장이 중심이 돼 현재 추진 중인 방역상황을 더욱 꼼꼼하게 점검하고 방역 조치사항 확행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주문했다.

 

김 부지사는 영상회의에 이어 곧바로 안동시 거점소독시설 등 방역현장을 둘러보고 방역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김순견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경북의 과감하고 선제적인 방역조치는 중앙정부에서도 칭찬을 하고 있다.”며, “이는 현장을 지키는 방역관계자들과 축산농가들의 수고와 협조의 결과”라고 말했다.

 

또, “장기간 근무로 피로하겠지만 조금만 더 힘을 내 AI 청정경북을 지켜내자”고 당부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