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1차 소위원회 개최 > HEADLINE | 경상포커스
    Update 2026.02.02 (월)

 

고령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1차 소위원회 개최

경상포커스 2026-02-02 (월) 15:15 1시간전 14  


경상포커스=전상철기자고령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남철, 김종태)130() 군청 내 협의체 사무실에서 주요 업무보고를 비롯해 보조금 예·결산 보고, 소원 우체통대상자 선정 심의, 함께모아 행복금고긴급구호비 지원 적정성 심의를 위한 1차 소위원회 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먼저 2025년도 주요 사업 실적보고와 2026년도 주요 사업 추진계획 보고가 진행됐으며, 이어지는 심의회에서는 2025년도 결산 및 2026년도 예산안 승인, 특화사업 소원우체통지원 대상자 적정성 심의, ▲「함께모아 행복금고지원 대상자 적정성 심의건 등이 상정됐다.

 

특히 대표적인 맞춤형 복지 사업인 소원우체통은 어려운 이웃들의 사연을 접수해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사업으로, 이번 심의를 통해 선정된 대상자들에게 각자 필요에 맞는 물품과 서비스가 신속히 지원될 예정이다.

 

또한, 지역 내 민간자원을 활용한 함께모아 행복금고사업 역시 4분기 지원 대상자에 대한 적정성 검토를 마침으로써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에 긴급구호비가 차질 없이 전달되도록 했다.

 

김종태 위원장은 오늘 심의된 예산 및 사업들을 토대로 한층 더 촘촘하고 실효성 있는 복지를 실천하여 지역주민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따뜻한 고령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