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환 성주군수, 지역발전 우수기업 현장 방문…기업하기 좋은 성주 만들기 총력
【경상포커스=전상철기자】이병환 성주군수가 2024년 지역발전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한주, ㈜한부솔루션 2개 업체를 찾아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생산 현장도 직접 둘러보는 등 '기업하기 좋은 성주'를 만들기 위한 현장 소통 행정을 펼쳤다.
성주읍에 소재한 ㈜한주(대표 한창복)는 자동차 제동장치 부품, 전자부품 등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지난 2010년 설립 후 꾸준한 발전을 거듭하며 관내 일자리 창출에 힘쓰고 있다.
작년에는 500만달러 수출을 달성하며 성주군의 수출 확대에도 기여했고 한창복 대표는 산업단지관리공단 이사로서 성주군 산업단지관리공단의 발전에도 이바지하고 있다.
월항면에 소재한 ㈜한부솔루션(대표 강병하)은 자동차용 흡·차음용 부직포를 생산하고 있는 중소기업으로 펫트하이텍, 유월테크 등 4개의 그룹을 성주군에 운영하며, 지역 경제 발전에 크게 이바지 하고 있다.
또 강병하 대표이사는 2024년 성주군중소기업협의회 회장으로 취임해 뛰어난 리더십으로 저출생 극복성금 1000만원을 기탁하는 봉사 정신을 발휘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선정된 2개 기업에 축하를 전하며, 앞으로 더 큰 기업으로 성장하여 일자리 창출과 인구 증가 등 우리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어려운 경영 여건에서 관내 중소기업들이 안정적인 경영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역발전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우수기업 인증패 수여, 직원복리후생 사업비 1000만원 지원, 중소기업 운전자금 우대 지원(3년간) 등 다양한 기업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