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 성주지역자활센터 삼복愛 건강지킴이 삼계탕 한그릇 > HEADLINE | 경상포커스
    Update 2024.09.20 (금)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 성주지역자활센터 삼복愛 건강지킴이 삼계탕 한그릇

경상포커스 2024-07-15 (월) 11:22 2개월전 170  


경상포커스=전상철기자성주지역 자활센터는 15일부터 173일간 노인 맞춤 돌봄 서비스 사업 대상자 955명을 대상으로 삼복건강지킴이 삼계탕

한그릇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무더위에 쉽게 기력을 잃을 수 있는 노인맞춤돌봄 대상 어르신들에게 생활지원사가 가정으로 삼계탕 밀키트를 전달하고 함께 요리하며 여름철 영양 및 건강교육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을 통해 생활지원사와 어르신 사이의 친밀감과 유대감이 더욱 형성되고 어르신의 정서적 안정과 체력 보충으로 건강한 여름나기를 기대한다.

 

권우성 자활센터장은 폭염 속 어르신들에게 작은 힘이 되길 바라고 지역 복지에 도움이 되는 노인맞춤돌봄사업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이병환 군수는 건강지킴이 프로그램을 통해 무더위 속 독거 어르신들께서안전하고 건강하게 여름을 보내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잘 부탁한다.”고 말했다.

 

노인맞춤 돌봄 서비스는 일상생활 영위가 어려운 취약노인에게 적절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해 안정적인 노후생활 보장, 노인의 기능·건강 유지 및 악화를 예방하기 위한 사업으로 만 65세 이상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또는 기초연금수급자로서 유사 중복사업 자격에 해당되지 않는 자를 대상으로 안전·안부를 확인하고 일상생활지원과 말벗 등의 도움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