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생활 속 불편 규제 개선 아이디어 발굴 공모 > HEADLINE | 경상포커스
    Update 2024.03.28 (목)

 

성주군, 생활 속 불편 규제 개선 아이디어 발굴 공모

경상포커스 2017-09-19 (화) 11:17 6년전 503  


【경상포커스=전상철 기자】성주군은 지난 4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불합리한 규제를 발굴·개선하기 위해 ‘2017년 규제개선 아이디어 발굴 공모전’을 개최한다.

 

성주군 및 경북도에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경북도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대상은 국민 생활 밀접형 규제개혁 과제로 생애주기 분야(출산, 육아, 취업 등 연령에 따라 겪는 애로 사항), 생활불편 분야(교통, 주택, 의료 등 생활 속 불편 사항), 소기업· 소상공인 분야(창업 활성화, 기업 활동 등 저해 규제)의 총 3개 분야이다.

 

참여를 희망할 경우 경북도 홈페이지(전자민원>민원신고>규제개혁 신문고), 등기우편(경북 안동시 풍천면 도청대로 455 경북도청 혁신법무담당관실), 전자우편() 또는 성주군 규제개혁추진단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우수 과제는 창의성, 경제성, 계속성, 적용범위, 노력도 등 5개 평가 기준에 의해 경북도 제안심사위원회 및 규제개혁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하며 오는 12월 중 시상할 계획이다.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 대상 1명에게는 100만원, 최우수 2명에게는 각 50만원, 우수 4명에게는 각 30만원, 장려 8명에게는 각 10만원의 시상금과 도시자 표창이 주어진다.

 

권도기 기획감사실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군민생활에 불편을 초래하는 규제를 적극 발굴 및 개선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