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회계교육으로 농업인, 농업CEO로 거듭나다! > HEADLINE | 경상포커스
    Update 2024.05.30 (목)

 

농업회계교육으로 농업인, 농업CEO로 거듭나다!

경상포커스 2024-03-23 (토) 23:44 2개월전 303  


농업경영체기록분석시스템(FAAS)과 알뜰농부(알뜰회계)교육

 

경상포커스=전상철기자성주군농업기술센터는 14일부터 21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센터 교육장에서 정보화농업인회원 20명을 대상으로 농업경영 및 마케팅 능력 향상을 위해 농업회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경상북도농업기술원에서 농업회계교육을 초급, 중급, 고급, 리더과정까지 수료한 전문강사가 농업회계의 이론과 실습, 농업경영체 분석시스템 활용방법, 알뜰농부앱을 이용한 농업회계 활용이란 내용으로 총 9시간 진행했다.

 

농업인들은 농업회계교육으로 분개를 통해 분류하고 시산표, 생산원가명세서, 손익계산서, 대차대조표를 작성할 수 있는 역량 향상은 물론, 경상북도농업기술원에서 개발한 농업경영체기록분석시스템을 통해 농장에 관련된 자료를 입력시키면 자동으로 본인의 농장경영분석 결과를 알 수 있어 경영비 절감과 수익구조 향상 등 농가소득증대를 기대해 볼 수 있다.

 

교육생들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농장의 경영상태를 확인해 운영할 수 있고 간편하고 손쉽게 이용할 수 있어서 앞으로 꾸준히 농업회계를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강사님도 우리와 같은 농업인이라서 눈높이에 맞는 수업이라 저녁시간이라도 졸지 않고 재미있게 수업을 들었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센터 김주섭 소장은 농업회계는 농장 손익분기점을 알 수 있고, 농산물 판매가격 결정 등 의사결정에 도움이 되는 중요한 교육으로 앞으로 농업인들이 경영마인드를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