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경북도 대표관광상품 공모사업 선정 > HEADLINE | 경상포커스
    Update 2024.04.19 (금)

 

성주군, 경북도 대표관광상품 공모사업 선정

경상포커스 2023-03-06 (월) 17:35 1년전 341  


세종대왕자태실 활용 프리미엄 태교여행 상품 운영

 

경상포커스=전상철기자성주군은 경북도에서 주관한 2023년 시·군별 대표 관광자원 발굴 육성사업에세종대왕이 선택한 태교여행이 선정됐다.

 

세종대왕이 선택한 태교여행은 태실을 활용한 프리미엄 태교여행 유료관광 상품으로 임산부 가족 등을 대상으로 12일의 고품격 태교여행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태항아리 만들기 체험은 다른 지역에서 접하기 힘든 프로그램으로 참여자들에게 생명의 존엄함을 다시금 일깨울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성주군은 지난해 대표관광 사업으로 세종대왕자태실과 태실수호사찰인 선석사를 배경으로 코로나로 단절되고 피폐해진 현재의 삶을 위로하고 격려하기 위해 희망충전 태실 자유투어, 관상과 타로 활용 심리치유 프로그램, 선석사에서의 문화스테이 산사음악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성주만의 특색있는 생명문화 컨텐츠를 활용한 대표관광상품이 일회성이 아닌 우리 군을 대표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관광상품으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라며, 우리 지역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전국에 널리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