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제37회 서울국제관광전 최우수 콘텐츠상 수상 > HEADLINE | 경상포커스
    Update 2024.04.20 (토)

 

고령군, 제37회 서울국제관광전 최우수 콘텐츠상 수상

경상포커스 2022-06-29 (수) 13:16 1년전 242  


경상포커스=전상철기자고령군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국내 최대의 종합관광박람회인 서울국제관광전에서 최우수 콘텐츠상을 수상했다.

 

고령군은 관광 홍보 마스코트인 고고 스트링밴드를 활용한 참신한 독립부스 디자인과 라이브커머스 및 다양한 홍보 이벤트를 선보였다는 평가를 받으며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37년 역사를 가진 이번 서울국제관광전은 코로나 19사태 이후 처음으로 진행된 오프라인 행사로 623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코엑스에서 이뤄졌다.

 

서울국제관광전조직위원회와 코트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서울특별시,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학회 등이 후원해 40여개 국가와 300여개 기관과 업체가 참여했다.

 

고령군 관광 홍보관에서는 유네스코 최종 등재 대상에 선정된 지산동 고분군과 고령의 주요 관광지, 지역 대표 캠핑 명소, 지역특화 콘텐츠 고고스트링밴드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의 농특산품도 전시뿐만 아니라 한국관광공사의 가을 비대면 관광지 100선에 선정된 고령 은행나무 숲 등 청정 관광자원을 적극 홍보했다.

 

또한 대가야와 가야금을 주제로 한 고령군 관광 홍보 캐릭터 그룹 고고 스트링밴드의 포토존을 구성해 방문객들이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배치했다.

 

고고 스트링밴드의 캐릭터와 애니메이션을 비롯해 고령의 주요 관광지를 테마로 한 홍보영상을 노출해 친근한 카페분위기의 디자인에 캐릭터 그룹 인형들의 맹활약으로 이목이 집중되는 지자체 홍보부스가 됐다.

 

특히, 국내외 지자체의 캐릭터들이 참여해 지역을 홍보하는 쇼미 더 마스코트이벤트에 고고 스트링 밴드도 참여해 퍼레이드를 펼치며 서울국제관광전에 참가한 수많은 국내외 관계자들은 물론 어린이들로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관람객들로부터 큰 인기몰이를 해 고령군의 캐릭터 그룹에 대한 존재감을 톡톡히 드러냈다.

 

이번 관광전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라이브 커머스도 주목을 받았다. 롯데홈쇼핑은 L라이브 채널을 통해 25일 약5시간 동안 SIFT 기획상품전 더 힐링 라이브를 진행해 고령, 대구, 강진, 문경 등 여러 지역의 여행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해 관람객뿐만 아니라 라이브방송에 참여한 시청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켰다.

 

군 관계자는 이번 서울국제관광전은 특색 있는 테마로 고령의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알릴 수 있는 기회의 장이었다그동안 위축됐던 여행 심리가 풀어지는 시기로 많은 관람객이 고령을 방문해 즐거운 여행이 되도록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