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 원광대학교, (재)원불교 상생협력 업무협약에 따른 후속조치 협의 > HEADLINE | 경상포커스
    Update 2024.04.20 (토)

 

성주군 ↔ 원광대학교, (재)원불교 상생협력 업무협약에 따른 후속조치 협의

경상포커스 2021-07-09 (금) 12:55 2년전 729  


2022년부터 성지장학금 지급, 기숙사 제공, 원광대 총장을 비롯한 사절단 예방, 별고을장학기금 3억원 기탁, 소성리 힐링센터 건립계획 구체화 등 다양한 관학협력사업 추진

 

경상포커스=전상철기자성주군은 지난해 9()원불교와 공동발전과 공익적 가치향상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후, 구체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원광대학교와 원불교 중앙총부를 7일 찾았다.

 

먼저, 박맹수 원광대학교 총장을 예방한 자리에서 지난 2013년 입학생부터 폐지된 의학계열 지역인재 할당제를 교육부 협의를 거쳐 재추진하기로 했으며, 성주군 학생들을 위한 (가칭)성지장학회 설립으로 장학금 지급, 기숙사 제공 등에 합의했다.

 

또한, 입학처에서는 7~8월 중 관내 3개 고등학교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입시설명회를 개최하고, 9월 초 총장을 비롯한 원광대 사절단이 성주군을 방문해 관학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원불교 중앙총부에서는 현재 감정평가 중인 삼동연수원 토지매입 과정과 절차를 설명하고, 향후 토지매입 후 별고을장학기금 3억원 기탁을 약속받았다.

 

아울러, 원불교에서 초전면 소성리 일원에 조성되는 힐링센터는 주변 토지 매입이 완료되면, 군민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기구 구입과 함께 주민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최신식 건물로 착공될 예정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업무협약에 따른 구체적인 사업들이 가시화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앞으로도 오직 군민들만 바라보며, 군민들에게 많은 혜택이 돌아가는 사업들을 하나하나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