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I♥대가야 고령 프로젝트 본격 추진 > HEADLINE | 경상포커스
    Update 2021.04.22 (목)

 

고령군, I♥대가야 고령 프로젝트 본격 추진

경상포커스 2021-04-07 (수) 13:13 14일전 88  


아름다운 마을 콘테스트, 읍면대표 8개 마을 선정

 

경상포커스=전상철기자고령군 추진위원회(공동위원장 곽용환, 김의순)는 지난 6, 각 읍면을 대표해 아름다운 마을 콘테스트에 출전할 8개 참가마을을 모두 선정했다.

 

프로젝트의 핵심 사업인 아름다운 마을 콘테스트는 읍면마다 1개 마을을 뽑아 집중적으로 정비하고 그 성과를 겨루는 대회로서, 참여의사가 적극적이고 사업성과가 유망한 마을들을 중심으로 대가야읍 지산1/덕곡면 후암2/운수면 운산2/성산면 기족리 /다산면 상곡1/개진면 인안2/쌍림면 산당리 /우곡면 도진리가 이 대회에 참가하게 됐다.

 

이 마을들은 현재 자체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있으며, 지금부터 9월 말까지 약 6개월 간 마을 가꾸기에 들어간다. 각 마을마다 할당된 사업비는 9백만 원이며, 11월 개최 예정인 콘테스트 본대회에서 우수마을로 선정될 경우 최우수마을 10백만 원 /우수마을 7백만 원 /특별마을 3백만 원씩을 상사업비로 배정받아 추가로 사업을 이어나갈 수 있다.

 

이에 각 마을들은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정된 예산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최고의 성과를 달성하고자 결의를 다지고 있다.

 

추진위원회 김의순 공동위원장은 생업으로 바쁘신 중에도 스스로 마을을 아름답게 가꾼다는 마음으로 본 사업에 관심 갖고 참여해 주심에 감사드리며, 콘테스트를 계기로 고령군이 더 아름답고 더 살기 좋은 지역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