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 평생학습의 꽃 칠곡평생학습대학 개강 > HEADLINE | 경상포커스
    Update 2024.04.19 (금)

 

칠곡 평생학습의 꽃 칠곡평생학습대학 개강

경상포커스 2021-03-09 (화) 07:06 3년전 563  


경상포커스=배성호기자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칠곡평생학습대학 학점은행제가 8일 개강했다.

 

칠곡군 평생학습대학은 코로나 상황에도 온·오프라인 수업을 병행하는 등 발빠른 대응과 효율적 운영방식으로 수강생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지난 2005년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학점은행제 평가인정기관으로 선정되어 현재까지 학사 226, 전문학사 389명으로 615명의 학위수여자를 배출했다.

 

특히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방과후 교사 등 취업과 연계한 교과과정 운영으로 400여 명이 취업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올 상반기에는 자격증과 연계된 사회복지학, 아동학과 상담학 관련 3개 전공과목을 중심으로 25여개 과목을 개설해 38일에 개강해 618일까지 15주간 진행된다.

 

또 학습자들이 서로 배우고 나누는 학습공동체 형성을 위해 학생회 자치활동, 동아리 활동, 명사초청 특강, 힐링 콘서트 등 다양한 사업들을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운영 한다

 

박연휘(46) 칠곡평생학습대학 학생회장은 코로나로 학생들 간의 교류가 줄어들어 안타까웠는데 칠곡평생학습대학에서 학생들이 교류할 수 있는 다양한 장을 마련해 주어 너무 감사하다며 칠곡평생학습대학에 감사를 전했다.

 

백선기 군수는 칠곡평생학습대학은 일반 대학과는 다른 곳이다. 지역에서 사람을 키워내고 그 사람들이 지역을 키워가는 평생학습의 선순환 중심이라고 강조하며 주민이 함께 잘살고, 새로운 생활공동체를 일구어 가는 칠곡평생학습대학의 새로운 출발을 격려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