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쉼, 성주로 떠나는 여행” > HEADLINE | 경상포커스
    Update 2021.03.05 (금)

 

“특별한 쉼, 성주로 떠나는 여행”

경상포커스 2021-01-28 (목) 09:21 1개월전 75  


“2021 성주생명문화축제7회 성주참외페스티벌

성주군 축제추진위원회 준비 보고회 개최

 

경상포커스=전상철기자성주군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창길)2021 성주생명문화축제7회 성주참외페스티벌추진을 위한 성주군축제추진위원회 준비 보고회를 27일 성주문화원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이창길 축제추진위원장 주재로 이병환 성주군수를 비롯해 축제추진위원, 축제 대행사 등이 참석해 축제 추진계획 보고와 토의를 통해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첫 발을 내딛었다.

 

이번 축제는 코로나 장기화에 따른 위드(With)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전국 유일의 생활사 문화를 바탕으로 특별한 쉼, 성주로 떠나는 여행이라는 주제로 축제주간을 설정해 성밖숲에서만 집중하던 행사를 세종대왕자태실, 한개마을, 성산동고분군전시관, 성주역사테마공원, 농업기술센터 참외공원 등 코로나를 염두해 분산체류형 체험 프로그램 등을 구성해서 추진 할 예정이다.

 

또한, 철저한 방역을 통한 소규모 사전예약제를 활용한 현장행사와 다양한 체험키트 등을 활용한 온라인 행사의 적절한 조화, 참외특화프로그램 운영 및 온오프라인 판매, 전통시장 밀키트 활용과 이벤트 할인 쿠폰 발행, 체류형 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방문객의 체류시간을 증대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창길 축제추진위원장은 단체보다는 소규모로, 실내보다는 야외활동을 선호하는 변화하는 관광트렌드에 초점을 두어 자연 친화적인 힐링이 있는 쉼터가 되도록 추진하며, 지역문화를 중심으로 한 생명문화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고, 세계 속의 명품참외축제로 관광객들이 스스로 찾아올 수 있도록 새롭고 참신한 프로그램을 구성 할 것이라며 지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변화하는 언택트 시대에 지역과 함께 상생하는 축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 언택트 축제의 선도 도시이자, 세계적 수준의 성주생명문화참외축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