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의의 대변자 성주군의회, 구교강 의장 지방의정봉사상, > HEADLINE | 경상포커스
    Update 2024.04.20 (토)

 

민의의 대변자 성주군의회, 구교강 의장 지방의정봉사상,

경상포커스 2020-01-31 (금) 23:16 4년전 811  


전수곤 의원 경북도의정봉사대상 수상

 

【경상포커스=전상철기자】성주군의회 구교강 의장은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2019년 지방의정봉사상을, 전수곤 의원은 경북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2019년 경북도 의정봉사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지방의정봉사상은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전국 기초의원 중에서 투철한 사명감과 의욕적인 지방의정 활동을 통해 지역발전과 주민을 위해 헌신 봉사로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는 상이다.

 

경북도 의정봉사대상 역시 지역발전에 노력하고 지방자치발전에 각별히 공이 많은 기초의원에게 경북도 23개 시군 의장협의회에서 엄격한 심의를 거쳐 그 공로를 인정받는 상이라 더욱 의미가 깊다.

 

구교강 의장은 제8대 전반기 의장으로서 의원들과의 대화를 통한 화합으로 의원 역량강화를 유도하고 지역의 사회적 약자나 소외계층을 수시로 방문하는 등 항상 소통과 공감으로 군민이 중심이 되는 의정활동을 펄치고자 노력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또, 현장중심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주민의 복리증진에 선도적인 역할로서 모범적인 의원상을 정립했다.

구 군의장은 “함께 의정활동을 위해 도와주신 동료의원들께 감사하며, 앞으로도 주민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폭넓은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d69fa57ba97e2baf01d6a291cb9c35fb_1580480

전수곤 의원은 끊임없는 노력과 열정으로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성 확보를 위해 항상 공부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지역사회 발전과 의원발의 조례 제정을 통한 지방의회 신뢰를 제고하는 등 주민의 대변자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함으로써 지역민으로부터 가장 사랑받는 의원이다.

 

전 의원은 “기초 의원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소임을 다 했을 뿐인데 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하며 앞으로 더욱 성숙한 민의의 대변자로서 성주의 더 나은 내일을 위해 헌신적인 노력으로 섬세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