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오늘도 규제혁신을 위해 힘껏 두드린다! > HEADLINE | 경상포커스
    Update 2019.03.22 (금)

 

성주군, 오늘도 규제혁신을 위해 힘껏 두드린다!

경상포커스 2019-03-15 (금) 10:49 6일전 42  


2019 규제개혁 경진대회 개최

 

【경상포커스=전상철기자】성주군은 14일 전 직원의 경쟁적, 자발적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고 규제개혁에 적극적인 분위기 조성을 위해 성주군 최초로 ‘2019 규제개혁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1차 서면 심사를 거쳐 총 38건의 사례 중 7건의 사례를 선정해 발표하는 것으로 진행했으며, 성주군 규제개혁위원회 3명과 관련 전문가인 김렬도 규제개혁위원회 위원장(영남대 교수)이 함께 머리를 맞대어 발표에 대한 심사를 진행했다.

 

7건의 사례 중 ‘건설폐기물 처리용역 관련 적격업체 평가 기준 개선’ 및 ‘농지원부와 농업 경영체등록 통합’이라는 주제가 공동으로 대상을 수상했으며, ‘가축분뇨 액비의 살포기 확대 방안’이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그 외 장려 4건이 선정됐다.

 

대상으로 선정된 ‘건설폐기물 처리용역 관련 적격업체 평가 기준 개선’ 사례는 건설폐기물 처리용역 적격업체의 용역수행능력 평가기준을 개선해 불필요한 사회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이 인정받았다.

 

또한 ‘농지원부와 농업 경영체 등록 통합’ 사례는 불필요한 행정력 낭비 방지 및 농지이용 현실화를 추구하기 위한다는 점에서 좋은 사례로 인정받았다.

 

이 만 부군수는 “우리 일상생활 속에서 실질적이고 가시적인 규제개혁이 실현될 수 있도록 많은 직원들이 규제개혁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