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만 성주군민의 염원을 담아라!’ > HEADLINE | 경상포커스
    Update 2019.03.22 (금)

 

5만 성주군민의 염원을 담아라!’

경상포커스 2019-02-12 (화) 18:38 1개월전 169  


성주역사 유치를 위한 사회단체 간담회 실시

 

【경상포커스=전상철기자】11일 오후 5시, 성주군청 소회의실에서 성주군(군수 이병환)과 성주군의회(의장 구교강), 성주군사회단체협의회(회장 홍준명)가 한자리에 모여 남부내륙철도 성주역사(驛舍) 유치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지난달 29일 정부가 국가균형발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발표한 23개‧24조원 규모의 예비타당성 면제대상 사업중 김천~거제간 남부내륙철도건설 사업이 포함됨에 따라, 성주군에서는 지역미래 성장 동력 확보와 지방 균형발전을 위해 성주역사 유치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군 당국의 발빠른 행보와 더불어 각 사회단체에서도 지역발전의 기반이 될 다시없을 소중한 기회라고 입을 모으며 간담회 개최를 환영했다.

 

이날 간담회는 성주군새마을회, 바르게살기운동성주군협의회, 한국자유총연맹 성주군지회 등 18개 사회단체에서 20여명의 임원이 참석했으며, 각 단체에서는 역사 유치활동에 몸을 아끼지 않겠다는 다짐과 함께 군민 모두가 힘을 합해 기필코 역사를 유치하겠다는 굳은 결의를 보였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역사 유치는 5만 군민의 염원이자, 미래 100년을 향한 성주발전의 밑거름이다. 군민 모두가 하나돼 철도역을 성주에 유치할 수 있도록 각 사회단체의 아낌없는 협조”를 당부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